Thursday, July 23, 2020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시장, 완두콩 단백질 주목 - 아시아타임즈

antakatabur.blogspot.com
▲ 사진출처 - 데일리비건

 

[아시아타임즈=이하나 기자] 최근 단백질이 면역력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완두콩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20개의 서로 다른 아미노산중에는 우리가 ‘필수 아미노산’이라고 불리는 9개의 아미노산이 있다. 체내에서 생성이 불가능 하여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식물성 단백질은 육류보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에서 자유로워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하지만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를 선택할 때는 18종의 필수 및 비필수 아미노산이 들어갔는지 반드시 검사해봐야 한다. 식물성 단백질은 기본적으로 ‘완전단백질’이 아니기 때문이다.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적 재료인 대두와 완두가 있다. 대두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는 자급률이 10%도 되지 않아 수입에 의존하고있다. 하지만 전 세계 대두 생산량중 90%가 GM(유전자조작) 대두이기 때문에 수입한 대두의 대부분은 GMO 대두이다. GMO 콩을 섭취하면 여성불임, 발기부전, 호로몬 혼란 및 유산의 위험이 있다고 지난 2010년 4월 러시아 과학원의 러시아 생태 및 진화 연구소와 국가 유전자 보안협회의 연구를 통해 밝혔다.

완두는 대두보다는 비싸지만 균형잡힌 아미노산이 풍부한 것은 물론 대두와 비교해서도 질소 비료를 절감할 수 있다. 근육 유지와 관련해 완두콩 단백질은 유청 단백질의 훌륭한 대안이 될수 있다는 사실이 프랑스 국립건강의학연구소의 연구(2015)에서 밝혀지기도 했다.

단백질 파우더 제품을 선택할 때는 대두보다는 완두를 기반으로 한 제품을 선택한 것이 안전하다고 여겨진다.

완두콩 단백질의 경우 유전자조작이 없는 식품이면서 높은 부작용과 알러지가 없고 높은 소화율을 가지고 있다. 또한 완두콩 단백질에는 아미노산 조성이 우수하며 섬유질, 비타민k, 미네랄, 비타민C가 풍부하여 식물성 단백질을 찾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완두단백 전문기업인 ‘데일리비건’에서 출시한 완두콩 단백질 파우더 ‘데일리슈밀’은 식사대용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데일리슈밀의 완두콩 파우더는 쌀단백과 결합하여 20가지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간 제품으로서 필수아미노산 검사를 받은 제품이다.

이강일 데일리비건 대표는 “우리나라는 동아시아 국가 중에 대두 수입량이 매우 높은 국가이지만 유럽이나 미국은 대두가 아닌 완두를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며 “현재 데일리슈밀을 연령과 성별에 다른 필요 영양소를 분석하여 세분화 하여 완두를 기반으로 한 식물성 단백질 쉐이크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July 23, 2020 at 11:53AM
https://ift.tt/39lZO7p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시장, 완두콩 단백질 주목 - 아시아타임즈

https://ift.tt/2BWjl1H
Share:

0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