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3개월간 MD학과 교육생에 파우더룸 인턴십 기회 제공
취업 지원, 장학금 등 혜택 수여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SK행복나눔재단인 파우컴퍼니와 함께 차세대 상품 기획자(MD)를 양성한다고 27일 밝혔다.
양 기관은 MD 양성을 위해 △실무 기반의 교육 커리큘럼 공동 개발 △현업 MD의 전문 강의 △현장 실무 인턴십 실습 등을 협력한다.
파우컴퍼니는 370만명의 회원이 있는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콘텐츠와 상품 구매를 연결한 ‘파우더룸 스토어’를 론칭하고 코덕(코스메틱 덕후) 유저들이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Together Project’를 통해 뷰티 제품을 개발하는 등 차세대 뷰티 버티컬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파우컴퍼니 김수경 대표는 “파우더룸은 MZ 세대의 감성, 소비 행태를 반영하는 뷰티 콘텐츠와 커머스를 접목하고 있는 만큼 행복나눔재단의 차세대 MD 양성 과정에서 의미 있는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인턴십 과정에서 도출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파우더룸 스토어에 반영해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제훈 행복나눔재단 사업1그룹장은 “이번 MOU를 통해 MD학과 교육생들이 파우더룸에서 인턴십을 하며 MD로서 실전 역량을 배우길 바란다. 앞으로도 SK 뉴스쿨은 다양한 유통 기업과 손잡고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전문 상품기획자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복나눔재단의 청년 직업 교육 사업인 SK뉴스쿨은 올해 MD학과를 신설했다. 이 과는 차세대 상품기획자 육성을 목표로 국내 대표 유통 기업들과 연계해 실무 중심 교육과 현장 실습을 진행한다. 파우컴퍼니 외에도 11번가, 브랜디, 블랭크 코퍼레이션, 얌테이블, 푸드샵, 티몬 등 차세대 혁신 유통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대 청년을 대상으로 1년간 무료 직업교육을 운영하며 2021년도 신입생 모집 기간은 12월 1일부터 14일까지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ly 27, 2020 at 09:17AM
https://ift.tt/32YSkX8
SK뉴스쿨-파우더룸, 차세대 MD 양성에 맞손 - 우먼컨슈머
https://ift.tt/2BWjl1H
0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