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이 사모펀드 KCGI를 향해 현실성 없는 주장만 되풀이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진그룹은 27일 입장문을 내고 “KCGI가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관련해 제시한 대안은 고작 사채발행, 주주배정 유상증자, 자산매각을 통한 자금조달, 대한항공에 직접 유상증자 등에 불과하다”며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말했다.
사채발행은 원리금 상환부담의 규모와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아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주주배정 유상증자는 2~3개월 가량 시간이 걸리는 한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KCGI가 초래한 경영권 분쟁 이슈 때문에 비정상적으로 높게 주가가 형성돼 필요한 자금 조달을 할 수 있을지 불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자산매각을 통한 대안을 두고는 “적시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없다”고 평가했다.
코로나19에 따라 항공업계가 불황을 겪고 있어 투자자를 찾기 어렵고 제값을 받고 매각할 수 있을지 알 수 없다는 것이다.
한진그룹은 산업은행이 대한항공의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안을 두고는 “공정거래법에 따르면 지주사 지분 유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실현가능성이 없다”고 말했다.
대신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업을 살리고 10만 명의 일자리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진그룹은 “정부의 대규모 정책자금이 수반되는 아시아나항공 인수의 중요성을 무겁고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10만 명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이번 통합과정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한진그룹은 27일 입장문을 내고 “KCGI가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관련해 제시한 대안은 고작 사채발행, 주주배정 유상증자, 자산매각을 통한 자금조달, 대한항공에 직접 유상증자 등에 불과하다”며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말했다.
▲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 겸 한진그룹 회장.
사채발행은 원리금 상환부담의 규모와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아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주주배정 유상증자는 2~3개월 가량 시간이 걸리는 한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KCGI가 초래한 경영권 분쟁 이슈 때문에 비정상적으로 높게 주가가 형성돼 필요한 자금 조달을 할 수 있을지 불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자산매각을 통한 대안을 두고는 “적시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없다”고 평가했다.
코로나19에 따라 항공업계가 불황을 겪고 있어 투자자를 찾기 어렵고 제값을 받고 매각할 수 있을지 알 수 없다는 것이다.
한진그룹은 산업은행이 대한항공의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안을 두고는 “공정거래법에 따르면 지주사 지분 유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실현가능성이 없다”고 말했다.
대신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업을 살리고 10만 명의 일자리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진그룹은 “정부의 대규모 정책자금이 수반되는 아시아나항공 인수의 중요성을 무겁고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10만 명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이번 통합과정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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